결과는?
극심한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 당신
고개 숙인 벼
이 결과는 현재까지 총 로딩중이 나왔어요!
자살 사고가 들 때
견디기 어려운 정신적 고통 때문에 죽고 싶다는 생각을 한 적이 있나요? 혹은 주변 사람이 자살 충동 때문에 고통을 받고 있어서 여러분도 괴로움을 느끼고 있나요? 그렇다면 다음 레터와 기사들을 읽어보세요.
죽고 싶다는 생각이 들면 지금 어떤 결정도 하지 말고 멈추세요. 그리고 나를 사랑하는 가까운 주변 사람들에게 털어놔 보세요. 혼자 있지 말고 누군가와 함께 나의 문제를 나눠보세요. 강인해 보이는 사람들도 똑같은 심적 고통을 겪기도 합니다.
혹은 가까운 병원 응급실에 가거나 자살 예방 핫라인(1577-0199), 보건복지 콜센터(129), 생명의 전화(1588-9191), 청소년 전화(1388)에 전화하세요. 당신은 도움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당신에게 이 콘텐츠들을 추천드려요
-
당신은 소중한 사람입니다
참으로 찬란하지만 잔인한 봄입니다. 요즘 왜 이리 자살과 관련된 사건사고 소식이 많이 들려오는지요.
-
힘드신가요? 손을 내밀어주세요
10일은 세계자살예방의 날입니다. 세계보건기구(WHO)와 국제자살예방협회(IASP)가 2003년 제정했으며, 한국도 지난 2011년부터 법정기념일로 정했죠.
-
“자살은 개인 선택 아닌 사회적 죽음…코로나19처럼 국가가 대응해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맹위를 떨쳤던 2021년 코로나19 국내 사망자 수는 5,030명. 같은 해 국내 자살 사망자 수는 2배가 넘는 1만3,352명이었다. 하루 평균 36명이 스스로 목숨을 끊는다.
-
이번엔 출렁다리서... "매일 37명 극단 선택, 예방하려면 '자살 생각해?' 물어봐야"
앞날이 창창한 청년이 또 세상을 등지는 안타까운 일이 벌어졌다. 이번에는 출렁다리였다. 지난달 28일 오후 1시 5분쯤 강원 원주시 한 관광지 내에서 신원 미상의 사망자가 발생해 경찰이 조사한 결과, 경기 안산에 거주하는 10대 여성 청소년인 A양으로 확인됐다. 경찰은 A양 집에서 유서가 발견된 정황 등을 고려해 극단적 선택을 한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터치유의 다음 행보가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아래 정보를 남겨주시면 터치유의 신규 테스트 & 큐레이션 콘텐츠를 안내해 드리고 오프라인 행사에도 초청해 드려요.
이름(닉네임)
이메일
내 친구의 마음은 어떤 식물일까요?
결과 공유하기
※ 스트레스 자가 검진 도구는 성인에서 표준화된 척도로 영유아/어린이, 청소년이 검진할 때 참고 자료로만 활용하시기를 바랍니다.
※ 자가 진단은 전문가의 진단이나 상담을 대신할 수 없습니다.
전 송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