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과는?
극심한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 당신
그늘이 편한 스투키
이 결과는 현재까지 총 로딩중이 나왔어요!
집 밖으로 나오기 힘들 때
번아웃이나 무기력감을 넘어서서, 일정 기간 이상 사회참여를 하지 않고 거의 주로 집 등에 머물며 지내거나, 외출하더라도 다른 사람과 교류하지 않고 지내고 있나요? 정서적 지지나 연대감을 못 느끼고 있나요? 고립감을 넘어선 패배감과 무가치감을 느끼고 있나요?
여러분은 혼자가 아닙니다. 다음 레터와 기사들을 통해 여러분을 도울 손길을 만나보세요. 나와 비슷한 처지에 있었던 이들과의 만남을 통해 고독과 고립이 있던 자리에 용기와 따뜻함을 채우시기를 바랍니다.
물론 우리는 나약하기에 또 실패하고 넘어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손길을 만나면서 앞으로 살아갈 힘이 여러분에게 따라오리라 믿습니다.
당신에게 이 콘텐츠들을 추천드려요
-
'은둔형 외톨이'를 위한 당장의 팁
할 수 있는 건 그저 침대에 누워서 오지 않는 잠을 기다리며 눈을 감는 것뿐. 그렇게 일상생활이 점점 무너지기 시작했는데. 그랬던 저를 다시 세상 밖으로 꺼내준 건...
-
더 많은 실패가 나를 기다릴지라도
한 달에 한두 번은 고등학교로 강연을 하러 떠나고는 한다. 지금까지 꽤 많은 청중을 대상으로 강연해 왔는데, 그중 내 이야기에 가장 집중하고 가장 많은 질문을 던진 분들은 언제나 고등학생들이었다. 무한한 가능성과 희망으로 가득 찬 10대의 절정에서만 보일 수 있는 그 찬란한 활기를 느끼고 있자면, 정말 내가 이렇게 과분한 대우를 받아도 되는가 싶었다.
-
중년의 '폐쇄은둔족' 양산 구조 바꾸려면...
인구변화는 저출산·고령화로 치환된다. ‘출산↓ vs. 고령↑’의 트렌드가 빚어낸 셈법이다. 실제 관련통계는 ‘고령인구/전체인구’로 계산된다.
터치유의 다음 행보가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아래 정보를 남겨주시면 터치유의 신규 테스트 & 큐레이션 콘텐츠를 안내해 드리고 오프라인 행사에도 초청해 드려요.
이름(닉네임)
이메일
내 친구의 마음은 어떤 식물일까요?
결과 공유하기
※ 스트레스 자가 검진 도구는 성인에서 표준화된 척도로 영유아/어린이, 청소년이 검진할 때 참고 자료로만 활용하시기를 바랍니다.
※ 자가 진단은 전문가의 진단이나 상담을 대신할 수 없습니다.
전 송 중
